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Nstyle > 패션

대박 난 도깨비 효과, ‘공유 패딩’·‘이동욱 점퍼’ 등 매출 고공행진

(서울=뉴스1) 박시은 기자 | 2017-01-11 11:36 송고
tvN 방송화면 캡처© News1
tvN 금토 드라마 ‘도깨비’가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면서, 주인공들이 착용한 겨울 아이템들이 덩달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공유 패딩’이 연관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그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실제로 극중 공유가 착용했던 다운재킷은 방영 이후 다른 컬러 대비 일 판매 기준이 50%가 넘는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훈훈한 비주얼의 ‘저승사자’ 이동욱이 착용했던 항공 다운 점퍼는 방송 후 일명 ‘이동욱 항공 점퍼’로 불리며 일 평균 5배 이상의 판매율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 밖에도 육성재가 착용한 다운재킷은 80% 이상의 판매율을 올렸으며, 김고은 다운점퍼 역시 일 평균 5배 이상의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PPL 효과를 톡톡히 본 브랜드 디스커버리 관계자는 “최근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인기 드라마 ‘도깨비’의 파급효과로 주인공들이 착용한 제품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주인공들의 각자 캐릭터와 어울리는 착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연계 제품 판매량도 지속 확대되는 추세”라고 전했다. 

한편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공유 분)와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이동욱 분),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 지은탁(김고은 분)이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낭만 설화 드라마 ‘도깨비’는 매주 금·토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news1] ‘뷰티·패션’ 뉴스 제보 - sieun831@news1.kr


beauty@


▶ 놓치면 후회! 최신 무료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헌재, 무더기 증거 채택…탄핵심판 속도 빨라진다
46명 조서 토대로 심리, 증인신문 안 거쳐도 돼 '시간 단축'…"많은 증거 확보한 셈"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을 심리하고 있는 헌법재판소가 국정농단 의혹 관련자들의 검찰 진술조서…
'정유라 이대 특혜' 김경숙 前 학···
중톱
'비선실세' 최순실씨(61·구속기소)의 딸 정유라씨(21)의 이화여대 …
반기문, 설 이후 입당 가닥…어디로···
중톱
대권을 향한 광폭행보에 나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설연휴 이후 기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