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송년사] 이용부 보성군수

(보성=뉴스1) 지정운 기자 | 2016-12-29 10:59 송고
이용부 보성 군수. © News1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6년 한 해가 아쉬움을 뒤로한 채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군정을 성원하고 힘찬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국내외 여건이 좋지 않은 힘든 상황에서도 본연의 생업에 최선을 다해 주신 군민 여러분, 한 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한, 군민복지향상을 위해 선진 의정, 열린 의정을 실천해 주신 강복수 의장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 전국 방방곡곡에서 고향사랑을 실천하시는 출향향우 여러분, 그리고 밤 늦도록 청사에 불을 밝히며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 주신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올 한 해,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북한 핵실험으로 인한 개성공단 폐쇄조치, 폭염과 가뭄, 경주 대지진, 한반도 사드배치, 미국 신정부 출범, 최근에는 국정농단 사태로 대통령 탄핵 가결과 촛불집회까지 힘든 나날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이웃이었던 생명과 평화의 일꾼, 백남기 농민은 지난해 쌀값 안정화 대책을 요구하는 시위현장에서 차갑게 쓰러지신 후 머나먼 길로 떠나셨습니다.
이제는 국민 모두가 나라를 걱정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 되어 현 위기상황을 극복할 것으로 믿으며,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기원합니다.

그동안 우리 군민은 흔들림 없는 단결과 협력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먼저, 신규 세원발굴을 위해 서울권 렌터카 업체를 유치한 결과 영업용 차량 4만8000대가 등록되어 지방세수 455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앞으로도 10만대이상 유치해 900억원의 세수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며, 열악한 지방재정확충으로 지역발전과 예산 4000억 시대를 앞당기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확보된 렌터카 세수를 기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내년부터 군비 32억원을 편성하여 쌀값 하락분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보성티업과 앰풀, 액상차, 블렌딩차 등 차 연관제품 개발을 통한 차 소비시장 개척으로 차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8년 연속 국제유기인증 획득으로 수출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대한민국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녹차미인보성쌀 9년 연속 고품질 브랜드쌀 선정, 보성다향대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4년연속 대상, 정부합동평가를 비롯한 기금운용, 지역발전사업, 지방세정, 농정업무, 산림행정 평가 등 행정전반에 걸쳐 우수 또는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 해에는 행정의 연속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군정 전반에 걸쳐 제2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화합과 협력의 길로 함께해 나간다면 '군민행복시대'는 반드시 실현되리라 확신합니다.

지금은 서로에게 힘이 되고 믿음을 주어야 합니다. 올 한해를 겸허하게 되돌아보며 미흡하고 아쉬운 부분은 채워나가고, 잘된 것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2017년 정유년 새해를 힘차게 맞이합시다.

군민 여러분, 고맙습니다. 늘 사랑합니다.


jwj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