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상호 "대통령 거취, 여야협상 아닌 탄핵이 정답"

"조승식 생각했지만…박영수도 특검 잘할 것"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박승주 기자 | 2016-12-01 09:43 송고
2016.11.30/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일 박근혜 대통령의 거취 문제와 관련 "해법은 불확실한 여야협상에 맡겨서 하는 것보다 법에 따라 국회에서 탄핵절차를 마무리하는 게 정답"이라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탄핵이 가결된 이후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국 수습 방안은 그때 가서 여야 간 대화해도 충분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담화 이후에 오히려 더 정국이 혼란스러워졌다. 이분이 입만 열면 나라가 어지럽다"고도 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지금 예산안도 진행이 안 되고 있다. 예결위가 충분히 논의하고, 충분히 심사했지만 누리과정에 묶였다"며 "하루 앞으로 다가온 예산 법정기일(을 지키려) 노력하겠지만, 정부·여당이 태도를 바꿔서 누리과정 문제에 대한 해법을 합의해주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 원내대표는 "어제 박영수 변호사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특별검사로 임명됐다. 국민적 기대가 높다"며 "저희는 조승식 변호사가 됐으면 어떨까 생각했지만, 박 변호사도 수사능력이 탁월해 검찰수사에서 미진한 부분을 밝힐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부에서 이런저런 설을 흘리면서 공격을 가하는데, 임명된 특검을 좀 더 격려해 제대로 수사하도록 돕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지난 30일 새벽에 일어난 대구 서문시장 화재와 관련해서는 "수많은 상인의 삶이 어려워졌다.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게 위로 말씀을 드리고, 부상을 입은 소방대원의 쾌유도 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피해 복구를 위해서 특별교부세 지원 등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지역상인의 피해를 조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다시 한 번 국민과 함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