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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상담해드려요" 카카오, 상담톡 출시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2016-10-26 11:02 송고
© New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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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기업과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1대1 상담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 메시징 상품 '카카오톡 상담톡(이하 상담톡)'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상담톡은 기업의 상담원이 고객과 카카오톡으로 1대1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채팅 상담 상품이다. 기존에 비즈프로필인 옐로아이디를 통해서도 기업과 고객이 1대1 대화가 가능했으나, 서비스 페이지 내에서만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중소규모의 상점에서 상담 채널로 이용해왔다.

그러나 CS센터를 보유한 기업의 경우 자사의 고객 관리 시스템을 통한 상담원 연결이 필요한 만큼, 상담톡 API를 활용하면 자사 시스템과 연동된 엔터프라이즈급 모바일 상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기업은 자사의 모바일 앱, 홈페이지 등에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적용할 수 있어, 고객이 카카오톡에서 옐로아이디나 플러스친구를 추가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 중 카톡 상담 버튼을 눌러 바로 기업의 상담원과 연결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고객이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앱으로 연동되며, PC 환경에서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또는 상담 채팅방 접근용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바로 상담원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감철웅 카카오 감철웅 메시지사업파트장은 "알림톡과 친구톡에 이어 상담톡 서비스 오픈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니즈가 카카오톡 안에서 완결될 수 있는 편리한 모바일 소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lsh5998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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