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산병무청,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신청 줄이어

(부산ㆍ경남=뉴스1) 강영범 기자 | 2016-09-27 13:19 송고
<br />부산병무청은  27일  오전  캐릭터  굳건이와  함께   광남초등학교 에서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했다.(부산병무청  사진제공)© News1 강영범기자

부산병무청은  27일  오전  캐릭터  굳건이와  함께   광남초등학교 에서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했다.(부산병무청  사진제공)© News1 강영범기자

부산병무청(청장 임재하)은 27일 오전 관내 광남초등학교를 방문해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쓰기 캠페인' 홍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광남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쓰기 현장 접수, 병역이행 과정에 대한 소개, 함께 퀴즈풀이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감사편지 보내기는 2010년부터 시작됐으며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사랑해요’를 주제로 군 복무중인 장병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병역이행에 대한 자부심과 복무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일반 시민들과 20여개 학교에서 8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고 유치원생까지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에 신청 의사를 밝히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부산병무청 관계자는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에 자체 제작한 엽서를 보내주고 있으며, 인터넷 편지쓰기 이벤트 페이지(http://mma-event2016.kr)에서도 오는 10월 7일까지 접수받고 있다며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kang258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