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올해도 창업시장 키워드는 ‘웰빙’? 유기농 친환경 먹거리 창업아이템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6-09-23 09:38 송고
© News1
유망 창업시장의 아이템은 저가형과 프리미엄으로 양극화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창업시장 키워드인 ‘웰빙’이 올해 하반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유행 아이템의 난립으로 인한 창업시장의 빠른 변화와 함께, 각 외식분야는 프리미엄을 지닌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바른 먹거리를 추구하는 친환경 유기농 시장의 성장이 돋보이는데 이러한 성장은 건강하고 안전이 중시된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의 요구에 의한 것이다.
이러한 친환경 유기농 관련 창업아이템 중 본앤본이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는 죽 전문점으로서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죽 전문점 본앤본은 죽과 스프를 주력으로 하며 밑반찬으로 제공하는 황태김치의 경우 강원도 고랭지에서 엄선된 친환경 배추와 국내산 고춧가루로 담가 가맹점에 공급한다. 이렇게 마련한 먹거리는 도자기 공방에서 손으로 하나씩 빚어낸 그릇에 담긴다.

업체 관계자는 “본앤본은 유기농 쌀, 국내산 참기름, 친환경 팥, 국내산 전복 등 깨끗하고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만 사용하고 있으며, MSG를 비롯한 인공 감미료는 넣지 않는다”며 “가맹점의 성공이 본사의 행복이라는 원칙하에 유기농으로 만든 프리미엄죽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