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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세탁기에 3m 높이 카드' 동영상 1억뷰 돌파

(서울=뉴스1) 박종민 기자 | 2016-08-14 10:00 송고 | 2016-08-14 10:11 최종수정
LG전자가 지난 4월에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한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이 최근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News1
LG전자가 지난 4월에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한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이 최근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News1

기네스북에 오른 LG전자 저진동 드럼세탁기 동영상이 화제다. 

LG전자는 지난 4월에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한 '기네스 오른 LG 세탁기' 동영상이 최근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네티즌들이 페이스북, 유튜브 등 본인의 SNS에 공유한 횟수도 350만 건에 육박했다.
이 동영상은 LG전자가 '카드 쌓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브라이언 버그와 함께 1000rpm(모터가 1분에 1000회 회전)의 속도로 돌고 있는 LG 드럼세탁기 위에서 12시간 동안 3.3m 높이의 카드탑을 쌓아 세계기록을 세웠다는 내용이다. 기네스 협회로부터 '12시간 동안 가장 높이 쌓은 카드탑'으로 인증받았다.

동영상의 유럽 지역 조회수는 약 3000만 뷰에 달했다. 에너지 효율이 높으면서 조용한 세탁기를 선호하는 유럽 고객들이 LG 저진동 드럼세탁기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 

LG전자가 세계기록 달성에 사용한 저진동 드럼세탁기는 '센텀 시스템'을 적용한 제품이다. 이 시스템은 세탁기의 모터, 냉장고의 컴프레서 등을 통해 프리미엄 가전의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은 낮춘 기술이다.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서스펜션 기술을 응용해 세탁기의 내구성과 에너지 효율은 높이면서 소음은 줄였다.

한창희 LG전자 H&A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기존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제품과 기술의 혁신성을 널리 알려 LG 브랜드의 신뢰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jm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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