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구글 공동창립 래리 페이지, '하늘 나는 자동차' 투자

1억 후원한 '지에어로', 시범 비행중
'키티호크'는 쿼드콥터 드론 연구중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2016-06-10 08:34 송고 | 2016-06-10 15:34 최종수정
래리 페이지 알파벳 최고 경영자(CEO). © AFP=뉴스1
래리 페이지 알파벳 최고 경영자(CEO). © AFP=뉴스1

구글의 공동 창립자이자 알파벳의 최고경영자(CEO)인 래리 페이지가 두 스타트업 기업을 비밀리에 후원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래리 페이지가 후원하는 기업은 지에어로(Zee.Aero)와 키티호크(Kitty Hawk)로, 두 회사 모두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연구하고 있다.

래리 페이지는 2010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지에어로에 1억달러(약 1160억원) 이상의 투자 자금을 쏟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에어로는 미국 캘리포니아 홀리스터에 있는 한 공항 격납고에서 시범 비행 중이다. 지에어로는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위치한 미국항공우주국(NASA) 리서치 센터에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다.
래리 페이지는 또한 지난해부터 지에어로와 비슷한 경쟁 제품을 연구하는 키티호크도 후원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키티호크가 연구하고 있는 자동차는 쿼드콥터 드론의 거대 버전과 닮았다. 쿼드콥터 드론이란 프로펠러가 4개가 달린 드론을 뜻한다. 키티호크에는 12명의 엔지니어가 일하고 있으며 본사는 지에어로로부터 800미터 떨어져있다.

래리 페이지는 지에어로 직원들로부터 '위층에 있는 친구'라고 불린다. 그는 자신의 후원을 비밀리에 진행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hahaha828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