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꿈을 설계하라’ 외대 해외영어캠프 릴레이 자녀교육특강 열려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2016-05-25 17:43 송고
© News1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여름방학캠프인 하계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가 아일랜드·캐나다·미국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7월말부터 진행된다. 이번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에서는 대표 슬로건인 ‘디자인 유어 드림(Design Your Dream)’에 걸맞게 학생들 스스로가 진정한 꿈과 목표를 탐색하고 설계하며 영어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들에게 성공적인 캠프생활을 위한 해외캠프 학부모교육 릴레이 특강이 분당 외대어학원 본원에서 열릴 계획이다.

8일 10시 30분에는 외대어학연구소 입시 컨설턴트인 장용호 소장이 ‘입시초보부모를 위한 자사·특목고 입시 A, B, C’에 대해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한국 대입에서 자사고, 특목고 진학을 왜 고려해야 하는가?’, ‘자사·특목고 유형과 학교별 입시의 특징’, ‘고입 필수인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기출문제를 통해 살펴본 면접 대비 역량 키우기’, ‘자사·특목 초·중학교에서 준비해야 할 일들(내신· 비교과·독서관리)’ 등에 대해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9일 10시 30분에는 미국 미드웨스트 대학교 상담심리학박사·한국 교육 심리연구소 소장인 박임진 교수가 ‘공감적 경청을 통한 자녀마음열기와 진로탐색을 위한 해외캠프’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초등 고학년·중학생의 심리의 이해, 부모 유형 진단과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아이의 성별·연령별·형제간·혈액형별 유형 이해, 자녀의 공부 스타일 파악하기&자녀와 함께 하는 진로탐색, 성공적인 해외캠프 생활을 희망하는 학부모를 위한 조언이라는 소주제에 대해서 강연을 할 계획이다.

이번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에서는 특히 유럽 현지의 다채로운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아일랜드 WHIZZKIDS 캠프를 새롭게 도입해 초등학교 2학년~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일랜드의 중심지인 더블린에서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아일랜드 해외캠프는 단순한 체험학습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해 주별로 캠프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현지 학생들과 직접 뮤지컬을 준비하고 공연까지 하는 드라마 캠프와 아일랜드 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축구캠프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캠프 다이어리 작성과 다양한 역사탐방 연계 수업을 통해 영어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캐나다 빅토리아에서 진행되는 캐나다영어캠프인 한국외대 캐나다 맞춤식 교육캠프는 4주, 10주 또는 12주에 걸쳐 아이들의 개별 학습패턴과 성향에 따라 코칭 및 진행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이 현지 산하 공사립 학교의 정규수업 참여와 방과 후 개별 특별학습을 통해 개개인만의 영어 학습방법을 개발하고, 동시에 세계 공통의 유대관계 형성에 필요한 인성 또한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국 동부 코네티컷 주 West Hartford에서 4주간 진행되는 미국영어캠프인 한국외대 동부 명문 캠프에서는 보딩스쿨 및 아이비리그 탐방과 학생들이 구체적인 진로 탐색과 목표의식이 뚜렷한 동기부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현지 학생들과 명문대 재학생 혹은 졸업생과의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진로와 목표 설정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 스스로가 무엇을 알고 있고, 무엇을 더 알고 싶은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 목표의식은 교육뿐 아니라 성장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스스로를 바로 알고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자 하는 내재적 동기를 통해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협동심과 배려로 다져진 이 시대의 진정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줄 기회로 작용하기 때문에 기참가 학부모의 해외영어캠프 추천이 많이 되고 있다. 확고한 꿈과 목표를 설계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의 참된 목적과 삶의 목표를 깨우쳐주고, 상대적으로 타율적인 교육체계에서 벗어나 좀 더 특별하고 넓은 무대에서 능동적인 목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길라잡이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전망한다.


akdrkff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