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IBS·KIAS, 수학·이론물리학 분야 연구협력 및 인력교류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2016-05-20 16:27 송고
김두철 IBS 원장(오른쪽)과 금종해 KIAS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김두철 IBS 원장(오른쪽)과 금종해 KIAS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기초과학연구원(IBS)과 고등과학원(KIAS)은 20일 서울 소재 과학원 본원에서 수학·이론물리학 분야의 연구협력과 인력교류를 위한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IBS의 기하학 수리물리 연구단·순수물리이론 연구단·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 등 3개 연구단과 KIAS의 수학부·물리학부·계산과학부 등 3개 학부가 참여하는 연구협력 프로그램을 시작, 이를 단계적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학·이론물리학 분야에서 젊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연구진들의 멘토링을 진행하고, 양 기관 간 지역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연구시설을 상호 활용하는 등 탄력적이고 개방적인 연구 협력관계를 조성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기관 간 연구인력 파견·교환도 활발히 전개, 우리나라 기초과학발전에 함께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BS 김두철 원장은 “이번 협정에 따라 수학·물리학 분야 최고 수준의 과학자들이 세계적 연구 성과 창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나라 기초과학 발전과 인력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IAS 금종해 원장은 “기초과학연구원과 협력해 우리나라 이론기초과학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memory44444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