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수상 레포츠의 메카 한탄강, 래프팅 마니아들 예약 러시 시작

풍부한 경험과 철저한 준비로 고객들의 래프팅 도와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2016-05-17 13:22 송고
© News1
래프팅이란 고무보트를 타고 노를 저어 계곡의 급류를 헤쳐 나가는 레포츠로 원시시대 사람들이 뗏목을 이용하던 것에서 유래됐다.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사랑 받고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래프팅을 즐기는 마니아들이 늘고 있다. 여러 사람이 호흡을 맞춰 힘을 모아야만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이기 때문에 협동심 향상을 위해 각종 단체에서 체험하는 경우도 많다.

래프팅용 패들은 한쪽으로만 젓게 돼 있어 보트의 방향이 결국 틀어지게 되므로 동승자끼리 보조를 맞추는 것이 관건이다. 급유에 올라서면 파도에 의해 보트가 앞뒤로 울렁거리거나 좌우로 기울게 되는데, 좌우로 심하게 기울어지는 경우 전복의 우려가 있으므로 바닥에 무릎을 꿇거나 아예 엉덩이를 깔고 앉아 무게중심을 낮춰야 한다.
보트가 전복됐을 때는 다리를 약간 구부린 채 발은 수면 가까이 올리고 물살과 같은 방향으로 몸의 방향을 잡고 전방 상황을 살피며 물의 속도가 줄어들 때까지 물살에 몸을 맡겨야 한다. 또한 전복돼 떠내려갈 때 보이지 않는 물 속에 거친 바위들이 있을 수 있음으로 다리에 힘을 주지 않아야 부상을 막을 수 있다.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에 자리한 ‘한탕강짱래프팅’은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철저한 준비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래프팅 전문 업체다. 한국 최초로 임진강 래프팅을 개발한 곳으로 한국 최북단인 임진강 래프팅과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는 한탕강 래프팅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 업체에 소속된 강사와 교관은 소정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풍부한 경험의 전문가로 안전한 래프팅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철저한 장비 점검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래프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음식 및 숙박 업체 이용에 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래프팅 외에도 서바이벌과 사륜바이크도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레저와 숙박, 무제한 바베큐 등 각종 패키지 상품이 마련돼 원하는 조건에 따른 이용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문의를 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숙박 업체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akdrkff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