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주지역 렌터카 대여 가격 비교 사이트 오픈

(제주=뉴스1) 고경호 기자 | 2016-03-17 18:25 송고 | 2016-03-17 22:51 최종수정
제주패스렌터카의 가격 비교 사이트. © News1
제주패스렌터카의 가격 비교 사이트. © News1

제주지역 렌터카 업체별 대여료를 한눈에 비교, 확인할 수 있는 가격 비교 사이트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도내 관광업계에 따르면 제주도내 렌터카는 현재 롯데, AJ 등 대형 업체부터 중소형 업체까지 90여 개의 다양한 업체가 존재하며 업체 간의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업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주 관광객이 렌터카를 예약하려면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선택하기란 쉽지 않았다.

이는 요금제와 보험료가 업체마다 상이할 뿐 아니라 한곳에서 상품을 비교해보고 바로 예약하기 어려운 구조이기 때문이다.

더구나 소비자가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아서 예약하면 보험의무가입이라든가, 실제 차량 인수 시 보험료를 비싸게 청구하는 일들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관광플랫폼 전문기업 ㈜제주비엔에프(윤형준 대표)의 렌터카 가격비교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인 ‘제주패스렌트카(www.jejupassrent.com) ’는 18일 렌터카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오픈한다.

이 시스템에서는 도내 렌터카 1만여 대의 차량을 비교·검색할 수 있다.

또 단순한 렌터카 예약 중계서비스를 넘어 현재 제휴된 렌터카 업체와 연동,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시스템을 시범서비스 함과 동시에 렌터카 이용객들을 위한 제주패스멤버쉽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형준 제주패스렌트카 대표는 이와 관련, “기존에 맛집이나 호텔, 항공, 배달 서비스는 있었지만 오프라인과 연계한 O2O 렌터카서비스는 없었다”며 “모바일 기반의 렌터카 실시간 예약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원하는 차량을 비교, 예약하기 간편하기 때문에 이용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uni0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