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그널' OST 앨범 발매, 종영 아쉬움 달랜다

(서울=뉴스1스타) 김나희 기자 | 2016-03-14 09:38 송고
케이블 채널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극본 김은희/ 연출 김원석)'의 OST 앨범이 공개된다. 

최근 종영한 '시그널'의 OST 앨범(총 48곡, 2CD의 구성)이 오는 15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드라마 방영 중 공개됐던 OST Part 1부터 Part 7까지의 곡들은 물론, 극의 긴장감을 높이는데 기여한 연주 트랙(스코어)들이 모두 포함돼 기대를 모은다.

tvN '시그널'의 OST 트랙리스트. © News1star/ CJ E&M
tvN '시그널'의 OST 트랙리스트. © News1star/ CJ E&M


무엇보다 '시그널'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팬들이 직접 뽑은 명대사를 포함, 드라마를 추억할 수 있는 극중 인물들의 '육성 대사'가 이재한(조진웅 분)과 박해영(이제훈 분)을 연결했던 무전 신호와 함께 곳곳에 삽입돼 눈길을 끈다. 드라마의 여운을 떠올릴 수 있는 명대사 트랙은 디지털 음원으로는 서비스되지 않고 음반에만 삽입될 예정으로 음반의 소장가치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또한 이번 앨범은 공개된 가창곡들 뿐 아니라 극 전체를 촘촘하게 채우며 서사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 연주곡들까지 무려 48트랙이 수록됐다. 

한편 '시그널'은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배우들의 호연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nahee126@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