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천NGO “차명계좌 의혹 국회의원 조속히 조사하라”

7일 인천시선관위서 기자회견

(인천=뉴스1) 주영민 기자 | 2016-03-07 15:49 송고 | 2016-03-08 08:17 최종수정
인천 남구평화복지연대는 7일 인천시선관위원회 앞에서 차명계좌를 이용해 후원회를 운영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새누리당 소속 A 국회의원에 대해 조속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2016.3.7 © News1 주영민 기자

인천 남구평화복지연대는 7일 “새누리당 현역의원의 차명계좌 이용 후원회 운영 의혹에 대해 조속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오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인천시선관위는 차명계좌에 대한 신고가 된 지 수일이 지났지만 ‘조사중’이라는 말만 할뿐 조사에 진전을 보이지 않고 시간끌기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인천을 지역구로 한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의 전 사무국장이 2010∼2014년 지인 명의의 통장을 통해 후원회 사무실 직원 인건비와 식비 등을 지출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A 의원실 관계자는 A 의원이 당시 사무국장 책임 아래 이뤄진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지만 결국 후원회 재정 운영에 대해 신고 되지 않은 돈이 대포통장으로 관리됐다는 사실이 명백히 밝혀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들은 “선관위의 소극적인 태도에 대해 시민들은 집권여당 현역의원 눈치 보기라고 비판하고 있다”며 “선관위는 선거 전에 수사가 이뤄지도록 검찰에 수사 의뢰해 의혹을 빨리 해소하고 새누리당은 당 차원의 해명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시선관위에 조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한 뒤 새누리당 인천시당에도 진상조사 촉구 서한문을 보냈다.

앞서 시선관위는 지난 3일 새누리당 소속 A 의원실의 전 사무국장이 차명계좌로 후원회 운영을 했다는 제보를 받고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소식이 알려지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곧바로 성명을 내 “의혹이 제기된 의원의 이름을 공개하고 시민에게 사죄하는 한편 선관위는 총선 전에 조사 결과를 밝혀 선거를 공정하게 이끌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A 의원실 관계자는 “자체조사를 벌인 결과 당시 전 사무국장이 영수증 처리 등 업무 효율을 위해 자신의 친구 아들 계좌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그를 제외한 의원실 사람들 아무도 이 사실을 전혀 몰랐다”며 “사용처나 거래내역 등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전 사무국장이 현재 같은 지역구 상대편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장을 지내는 정황으로 미뤄 전 사무국장이 공천을 앞두고 우리를 흠집 내려는 것 같다”고 해명했다.


ymj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