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카카오 "샵검색으로 설 연휴 필요한 정보 챙기세요"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2016-02-03 18:03 송고
© News1
© News1


민족 대명절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명절에 필수적인 생활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카카오의 '카카오검색'이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는 메신저 카카오톡 샵검색, 카카오톡 채널, 포털 '다음' 모바일홈 등 '카카오검색' 서비스를 통해 설날에 필수적인 생활정보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검색에서 '설날'을 입력하면 △지방 작성법, 차례 순서 △설음식 조리법 △열차·항공·버스 승차권 조회 △여행지 정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편의정보' 탭에서는 연휴 기간동안 운영하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병원과 약국 정보 등도 제공된다.

카카오검색을 이용하면 설날에 인사 메시지도 남들과 다른 개성있는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 입력창 우측에 있는 샵버튼(#)을 누른 뒤 '설날 인사말'을 검색하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메시지 카드를 보낼 수 있다.

극심한 정체로 지루한 차 안에서도 '카카오뮤직'을 이용하면 음악 선곡의 번거로움 없이 다양한 테마의 음악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3일부터 카카오뮤직 홈 메뉴의 '추천 뮤직룸'을 통해 소니뮤직, 먼데이브런치, 유니버셜뮤직 등의 귀경길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 중이다.
카카오는 설날에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의 공식 스토리채널에 가족과 친구에게 댓글 덕담을 작성한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견과류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고객 중에서는 오는 9일까지 추첨을 통해 프라다 토트백, 아이패드 에어2, 영화예매권 등을 지급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카카오검색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에서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설날에는 많은 이용자들이 카카오를 통해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sho21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