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강동미즈여성병원, 요실금 치료와 질수축 수술 함께 받는 환자 증가

(서울=뉴스1Biz) 이동욱 기자 | 2015-12-28 14:04 송고
© News1

요실금 치료를 위한 별도의 부인과질환 전문센터 운영
충분한 상담시간 갖고 환자의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치료시행
요실금 원인 중 하나인 요도괄약근 기능 저하 TOT수술치료  

우리가 일상에서 생활에 불편함 없도록 소변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방광, 요도괄약근, 중추신경, 말초신경 등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변이 모이게 되면 방광은 팽창을 하고 괄약근은 반사적으로 수축하여 방광입구를 조여 소변이 새는 것을 방지해주며 소변의 양이 어느 정도 방광에 차면 감각신경이 뇌로 신호를 보내 수축을 조절하여 소변을 보게 된다.
그러나 요도괄약근의 기능이 저하되어 소변을 통제하지 못하게 되면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가만히 앉아 있을 때는 큰 이상이 없지만 배에 조금만 힘이 들어가거나 재채기할 때, 크게 웃을 때엔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소변이 새어 나오는데 이를 요실금이라 한다.

또한 요실금은 아무 유발 요인 없이 소변이 배출되는 진성 요실금, 기침 등 복압에 의한 복압성 요실금, 소변을 참지 못하는 절박 요실금, 방광에 소변이 넘치는 일류성 요실금 등으로 구분하며 환자에게 상당한 생활불편과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준다.

35세 이상 주부 10~25% 정도가 겪을 만큼 흔한 질환인 요실금도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통해 충분히 호전될 수 있다. 특히 요실금 TOT수술은 요도현수인대 역할을 하는 구조물을 질을 통해 요도 아래 만들어 배에 힘이 들어가는 순간 나타날 수 있는 요실금을 영구적으로 치료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TOT수술은 수술 시간이 짧고 출혈 및 통증이 적으며 효과가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으며 비만 및 요실금 수술 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시술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요실금 수술과 함께 이쁜이 수술로 불리는 질수축 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강동미즈여성병원 박연이 대표원장은 “요실금 치료는 환자마다 증상 정도나 상태, 나이, 생활습관, 직업 등에 맞는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상세한 상담을 통해 맞춤형 치료를 적용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최근 요실금 문제를 해결하고 성감을 개선하기 위해 질수축 수술을 함께 받는 환자들이 많다”고 전했다.

박 원장은 “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검사부터 수술까지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kimch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