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중력가속 진동운동기구 바이브로짐, 한국에 상륙하다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2-17 14:02 송고
© News1
© News1

진동발생을 통한 운동기기로 이미 알려져 있는 파워플레이트의 창시자인 구스 반 더 미르(Guus Van Der Mir-네덜란드)가 더 새로워진 기구를 발명해 화제다. 바로 바이브로짐(VibroGym)이라는 중력가속 진동운동기구다.

이름이 다소 생소하지만, 이 제품의 시스템은 중력을 발생시키는 플레이트를 통해 운동과 스트레칭 및 마사지까지 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론칭되는 바이브로짐은 기존 진동장치들이 플레이트만으로 고안된 것과는 달리 진동그립까지 탑재해 그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바이브로짐은 재활&기능운동 분야 전문가인 박일봉 박사(㈜스마트핏 대표)가 바이브로짐의 본사인 네덜란드에 본인이 직접 방문해 그 기술력과 독창성을 보고 독점계약하여 한국에 소개하게 된 것이다.  

바이브로짐의 핵심 기술은 바로 중력을 발생시키면서도 인체의 세 면을 중심으로 진동을 일으킨다는 것인데, 특히 이제껏 시도하지 못했던 진동그립을 새로이 발명하여 함께 탑재함으로써, 인체에 근력강화는 물론이고, 비만해소 및 셀룰라이트 제거까지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분야에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기기에 내장된 터치스크린 방식의 운동 프로그램들은 근력운동과 재활운동까지 지도자 및 개인이 운동목적에 맞게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 News1
© News1

특히 박일봉 박사는 “수많은 논문으로 진동 운동이 이미 그 효과가 입증된 만큼 이번 구스의 발명품인 바이브로짐이야말로 인간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효과적인 과학적 운동장비”라고 소개했다. 또한 “중력은 인간이 지구에 살면서 느끼는 자연적인 저항이므로 바이브로짐은 인위적으로 무거운 것을 들면서 운동을 해야 하는 중량운동의 한계를 뛰어넘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장비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유럽의 CE인증획득을 얻은 것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유통망을 형성해 그 보급률이 서서히 확산되고 있다. 바이브로짐은 기구의 특성상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데, 한국에서는 이미 스마트핏 인터넷 강의 사이트 및 바이브로짐 코리아에서 장비를 구입한 업체에게는 무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영상으로 제공해,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구입이나 기타 상담은 바이브로짐 코리아 공식 사이트(www.vibrogym.co.kr)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스마트핏으로 문의(051-583-9645)하면 된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