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싸이, '나팔바지' 韓7대 음원차트 1위 '이것이 싸이다'

(서울=뉴스1스타) 이경남 기자 | 2015-12-01 08:24 송고
싸이가 음원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1일 오전 7시 기준 싸이의 정규 7집 앨범 더블 타이틀곡 '나팔바지'는 멜론을 비롯해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 몽키 등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또다른 타이틀곡인 '대디'를 비롯한 '드림', '아이 리멤버 유', '댄스 쟈키', '아저씨 스웨그' 등 수록곡들 역시 차트 상위권을 점유하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싸이가 음원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News1star / 싸이 '나팔바지' 캡처
싸이가 음원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News1star / 싸이 '나팔바지' 캡처


앞서 싸이는 지난달 30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대디'는 1년9개월이라는 긴 시간동안 작업을 했고, '나팔바지'는 축제 공연을 마친 어느날 쉽게 만든 펑키댄스곡이다. 예전 내가 해보자고 했던 마음을 먹고 만든 노래다. 레트로한 키워드를 찾다가 생각해냈는데 요즘 마침 '나팔바지'가 유행하더라. 잘된 것 같다"고 설명한 뒤 "쉽게 만든 노래가 더 잘된다는 말이 있는데 두 곡 중 어떤 곡이 더 잘될지 궁금하다"고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나팔바지'는 싸이가 직접 작사를 하고 유건형이 공동 작곡한 펑크 장르의 곡이다. 7,80년대의 리듬 기타와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는 복고풍의 트랙으로 유머러스한 가사로 재미를 더했다.
한편 싸이는 2일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참여해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내달 24~26일 3일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한다.


lee1220@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