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농해수위 與, 세월호 특조위에 반발…"예산 반영 금지해야"

특조위, '관련성 있을 경우" 부대조건 단 朴대통령 '7시간 행적' 조사 안건 의결

(서울=뉴스1) 김영신 기자 | 2015-11-23 21:10 송고
안효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를 비롯한 여당 농해수위 위원들
안효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새누리당 간사를 비롯한 여당 농해수위 위원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 일동은 23일 '4·16 세월호참사특별조사위원회'가 박근혜 대통령의 '7시간 행적' 조사를 위한 안건을 의결한 데에 반발해 "특조위 해체를 심각히 고려해야한다"고 밝혔다.
특조위는 이날 전원위원회를 열어 "관련성이 있을 경우 박 대통령에 대한 조사도 배제하지 않는다"는 부대 의견을 단 '청와대 등의 참사대응 관련 업무 적정성의 건'을 의결했다. 여당 추천 특조위원들은 이 안건 의결에 반발해 회의에 전원 불참했다.

농해수위 새누리당 의원들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과 논평을 통해 "세월호 특별법의 취지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위법행위를 일삼는 특조위의 이번 결정에 실로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고 진상규명이라는 본연의 업무를 등한시한 채 정치공세에만 치중하는 이석태 위원장과 특조위의 행태를 더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농해수위 여당 의원들은 "특조위가 특별법 취지를 훼손하며 위법을 계속한다면 존재 이유를 상실한 것"이라며 "특조위 해체까지도 심각하게 고려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석태 위원장과 특조위 위원 전원 즉각 사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서 특조위 예산반영 금지 △특조위 구성 및 기능과 관련한 세월호특별법 개정 추진 △특조위 활동기간 연장 논의 중단 등을 요구했다.
한편 농해수위는 24일 전체회의를 예정하고 있으나 세월호 특조위 논란으로 파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 농해수위는 최근 전체회의를 수차례 소집했으나 관련 논란으로 번번히 파행해왔다.


eriwha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