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남아파트 5채 통째로 빌려…이웃사촌이 된 성매매

강남구, 34개 업소 적발

(서울=뉴스1) 전성무 기자 | 2015-11-04 11:58 송고 | 2015-11-04 16:00 최종수정
성매매업소. /뉴스1
성매매업소. /뉴스1
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특별사법경찰 전담 부서인 '도시선진화담당관'을 신설한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관내 학교와 주택가 주변 신·변종 성매매 업소를 단속해 총 32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적발된 업소에 대해 철거와 영업주 퇴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철거에 응하지 않는 5개 업소는 8900만원의 이행강제금을 부과하기도 했다.

삼성동에서 불법 성매매 업소를 운영해온 김모(29)씨는 아파트 5채를 통째로 월세로 빌려 성매매를 해왔다.

김씨는 암암리에 성매매 남성들을 회원제로 관리해 오다 적발됐고 성매매 시설은 강제 철거됐다.
김씨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인터넷카페를 만들고 단골 손님만을 회원으로 가입시켜 예약을 통해 여성종업원과 성매수남을 연결시켜 준 것으로 드러났다.

철거명령이 내려진 논현동 소재 L 업소의 경우 인근 학교와 불과 50미터 떨어져 있는 곳에서 불법 성매매 영업을 해왔다.

지난 2월부터 20대부터 40대까지 연령대별로 성매매 여성을 고용해 숙식까지 제공하면서 마사지 간판을 걸고 밀실에서 불법 성매매 영업을 하다 적발됐다.

강남구는 앞으로도 경찰서, 강남교육지원청 등 관계 기관과 협조를 통해 주택과 학교 주변 신종 불법 성매매를 뿌리 뽑는다는 계획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특별사법경찰 전담부서인 도시선진화담당관을 신설해 불법 성매매 행위 근절에 강도 높은 단속을 추진하고 있다"며 "꾸준한 단속을 통해 신종 불법 성매매 행위를 근절해 명품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enno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