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릴레이 자녀교육특강 10/27, 11/3, 11/5 열려

(서울=뉴스1Issue) 노수민 기자 | 2015-10-20 15:34 송고
© News1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가 '자녀교육 전문가 릴레이특강 및 해외영어캠프&관리형 조기유학 설명회'를 분당 외대부속어학원과 강남 북티크에서 개최한다. 이번 한국외대 겨울방학 캠프 특강은 학부모들이 고민하고 있는 ‘영어독서와 토론, 미국대학 진학’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자녀교육 설명회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 두 번 이루어지며, 교육 트렌드를 짚어주고, 한국외대 교수진을 비롯해 교육전문가가 신뢰성 있는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해서 호평을 받아왔다.  

먼저 10월 27일(화)에는 강남 논현역 앞 북티크에서 '가난한 아빠 미국에서 공부시키기' 저자인 미래교육연구소 이강렬 소장의 '독서는 ‘밥’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세부적으로는 독서가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독서와 SAT, 수능과의 상관 관계, 독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수준에 맞는 책 고르기 필요성과 방법, Creative Thinking을 위한 심층독해 방법 등에 대해서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11월 3일(화)에는 한국외대 영어과 이성하 교수의 ‘연령대별, 영역별 효과적인 자녀 영어교육법’이라는 주제로 분당 외대부속어학원에서 '해외캠프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경험연계 학습의 중요성(기계적 학습 vs 유의미 학습), 초등과 중등 영어 학습 방법의 차이, 습득을 넘어 거부감 없는 학습으로의 영어공부로, 효율적인 영어리딩 - 영어독서록 작성법, 영어교육학자가 본 효과적인 유학 & 해외캠프 활용법 등의 내용을 이야기한다.

11월 5일(목)에는 용인외대부고를 졸업하고 듀크대학에 재학 중인 이동찬 군이 ‘외대부고에서 IVY리그까지 나를 움직인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외대부고 생활과 외대부고 학생들의 공부법, 세계대회에서 우승한 나의 영어 디베이트 노하우, 진로설정을 고민하는 후배를 위한 외대부고 선배의 멘토링,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위한 첫걸음,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초·중 비교과 활동 전략 등의 소주제에 대해서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외대 청소년겨울캠프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탄탄한 프로그램으로 처음 캠프에 참가하는 어린 아이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괌 캠프와 방과 후 맞춤식 개인별 지도로 영어 몰입 학습을 실현하는 캐나다 캠프 그리고 명문의 중심에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미국 동부 캠프가 준비돼 있다. 또한, 이번 겨울 캠프부터는 내 아이를 직접 케어하는 학부모 동반 괌 캠프와 자유학기제 200% 활용을 위한 캐나다 특별 13주 캠프와, 짧은 기간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심어줄 수 있는 ‘14박 16일 외대부고 멘토와 함께하는 IVY 투어&디베이트 캠프’와 ‘8박 10일 IVY투어’까지 새롭게 신설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외대 해외캠프의 대표 캠프이자 현지에서 가장 오래 진행된 괌영어캠프는 한국과 멀지 않은 곳에서 미국의 교육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대학생 인솔 교사가 아닌 한국외대 해외캠프 정직원과 더불어 담당 교사가 24시간 함께 생활하며 밀착관리한다는 점에서 학생과 학부모 모두의 불안 요소를 해소해 준다.

한국외대 캐나다 영어캠프는 공사립 학교의 정규 수업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된다. 여름캠프가 액티비티 위주의 활동이었다면, 겨울은 100% 정규수업 참여로 영어몰입을 중시한다. 단순 암기 위주가 아닌 이해력을 바탕으로 한 수업과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체험적 요소가 가미되어 정규 수업의 몰입을 돕는다는 점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프로그램이다.

세계 교육의 중심지, 높은 학구열을 자랑하는 미국 동부지역에서 진행되는 한국외대 미국 동부 영어캠프는 4주간의 짜임새 있는 일정이 눈에 띈다. 실질적인 진로 설정과 동기 부여가 필요한 학생들, 폭넓은 세계를 경험하고자 학생들에게 도움될 것이다. 미국영어캠프 참가 학생들은 주중에 크리스천 사립학교에서 정규 수업을 받게 된다. 미국의 선진 교육 체계와 발달된 학습 프로그램으로 중무장된 학교 수업 시간은 아이들에게 한국의 수업방식과는 다른 영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소개할 것이다.

한편, 한국외대 관리형 유학센터는 성남시 분당 정자동 외대부속어학원(신분당선 정자역 5번 출구 제나플라자(1층 할리스커피 건물, 6층)에서 오픈한다.

예약 : 전화(02-2173-2923,3929, 031-330-4837), 홈페이지(www.hufsabroad.com)


ebiz@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