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특허청, 지식재산(IP)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5-08-12 12:00 송고
아이디어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 News1
아이디어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 News1

특허청은 12일부터 9월11일까지 '지식재산(IP) 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12일 특허청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 서비스 상품화 기획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지식재산(IP) 데이터와 기존에 제공되고 있는 다른 분야의 공공데이터(기술․시장, 기업, 상품 등의 정보)를 연계 및 융합해 특화된 IP 서비스 제공에 대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서비스 상품화 기획 부문은 최신 ICT 기술(빅데이터, Linked Open Data)을 활용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모바일 앱, 웹 서비스, S/W)을 내용으로 한다.

특허정보활용서비스 홈페이지(http://plus.kipris.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9월24일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각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한국특허정보원장상이 수여되며 포상금을 지급한다. 

특허청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하여 일반 대중들에게 지식재산(IP) 데이터 활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 시키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조기에 발굴하여 창업 및 사업화로 열매를 맺을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특허청 정보활용팀 (042-481-5347)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활용지원센터( 02-6915-1433)




pcs420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