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한길 "'檢 부당한 소환 불응' 당 방침과 같이 할 것"

페이스북에 입장 밝혀

(서울=뉴스1) 김현 기자 | 2015-06-25 15:31 송고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검찰 소환통보를 받은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전 공동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굳은 얼굴로 생각에 잠겨 있다.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관계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 특별수사팀은 김 의원에게 오는 22~24일 참고인 자격으로 출석을 통보했다. 2015.6.22/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는 25일 '성완종 리스트' 의혹 사건과 관련한 검찰의 소환조사 방침에 불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을 통해 "성완종 사건과 관련한 '검찰의 부당한 소환에 응해선 안 된다'는 당 지도부의 방침을 전달받았다"며 "당은 이같은 방침에 제가 협조해주길 요청했고, 저는 당과 입장을 같이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종걸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김 전 대표 등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여권) 6인방은 서면 조사를 끝내놓고, 야당 의원들을 끼어 넣기·맞추기 수사, 창피주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야당을 자극해서 정쟁을 유도하고, 메르스로 인한 국가위기 상황을 틈타 사건을 종결하는 의도가 크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박근혜 정권의 정쟁 유발을 위한 도발을 단호히 거부한다"면서 "정권의 의도대로 정쟁의 도구로 활용되는 일은 추호도 없을 것임을 경고한다"고 소환 불응 방침을 밝혔다.

한편, 김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와 관련, "국회와 국민 위에 군림하겠다는 대통령의 독선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며 "무능한 대통령이 정치적 갈등과 대립만 부추기고 있는 상황이 개탄스럽다. 큰일이다"라고 성토했다.

    




gayunlove@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