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의화 국회의장 "지식교류협력 통해 北 개방 도움 주길"

지식교류 및 경제특구 활성화 조찬간담회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 | 2015-06-23 14:29 송고
정의화 국회의장이 23일 국회에서 북한관련 지식교류 및 경제특구 활성화 조찬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 News1
정의화 국회의장이 23일 국회에서 북한관련 지식교류 및 경제특구 활성화 조찬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 News1

정의화 국회의장은 23일 "지식교류협력이 활성화돼 북한의 개방에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북한관련 지식교류 및 경제특구 활성화를 위한 조찬간담회에 참석, "캐나다와 북한의 지식교류협력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북한의 현황을 들어보고 지식공유를 바탕으로 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경애 캐나다·북한 지식교류협력프로그램(Canada-DPRK Knowledge Partnership Program: KPP) 소장을 초청해 KPP 프로그램, 2013~2014 평양국제학술회의 개최 등 북한과의 지식공유에 대한 발표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박 소장은 "지식교류협력프로그램은 지식교류와 문화교류를 통한 북한의 지식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면서 "하이컬쳐(high culture)로서의 학술교류, 지식공유 프로그램이 북한과의 관계 개선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yd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