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미래부, SW사업 불공정행위 감시 홈페이지 개설

민관합동 SW 모니터링단 운영…불공정행위 제보 및 위원간 소통 지원

(서울=뉴스1) 맹하경 기자 | 2015-06-16 06:00 송고
<p>민관합동SW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 초기화면 (미래부 제공)© News1</p>

민관합동SW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 초기화면 (미래부 제공)© News1



미래창조과학부는 16일부터 민관합동 소프트웨어 모니터링단(이하 'SW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공개된 온라인 페이지(http://www.software.kr/community/monitoring/monitoringMain.do)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SW중심사회 실현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발족한 SW모니터링단의 효율적 운영과 위원 간 소통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SW모니터링단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회원사, 지역진흥기관, 학계·교수 등 8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SW사업의 불공정 행위 개선 및 SW산업의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SW사업에서 불공정 행위 제보가 들어오면 접수와 민원을 대행하며, 정책 개선 건의, 사전 예방활동 등에 주력한다.

최우혁 미래부 소프트웨어산업과장은 "앞으로 SW모니터링단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불공정행위 제보접수 및 위원 간 소통이 더욱 활발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져 모니터링단 활동의 효율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모니터링단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고 정부정책 추진이 탄력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hkmaeng@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