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다음카카오, '심심하실까봐'…카톡 새기능 선보인다

샵(#)검색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에 이어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 이달 중 공개

(서울=뉴스1) 서영준 기자 | 2015-06-15 08:35 송고 | 2015-06-15 13:32 최종수정
다음카카오의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 이미지.© News1
다음카카오의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 이미지.© News1

다음카카오가 카카오톡에 '샵(#)검색'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또 다른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최근 공개한 카카오톡 샵(#)검색을 알리는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에 이어 새로운 기능을 암시하는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를 공개한 것.

다음카카오는 15일 공식 블로그에 '심심하실까봐 프로젝트'라는 게시물을 공개했다. 이미지에는 '카톡하다가 심심하면 오른쪽으로'라는 문구와 함께 캐릭터의 손이 카카오톡 화면 친구찾기 부분에 표시된 'NEW'를 가리키고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현재 카카오톡에서 친구찾기 기능이 있는 곳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친구찾기 기능은 자리를 옮겨 서비스될 예정"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이번달 중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궁금하실까봐 프로젝트를 통해 샵검색의 일부 윤곽을 공개하기도 했다.

샵검색은 카카오톡을 통해 대화를 나누다 궁금한 점이 생기면, 대화 입력 창에 새롭게 신설된 샵 버튼을 눌러 원하는 키워드를 바로 검색할 수 있게 한다. 샵검색 역시 이번달 중으로 정식 서비스될 계획이다.




sy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