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노화 ‘필쎄라’면 문제없다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6-12 17:00 송고
자료제공=아이디피부과 © News1

‘고생을 많이 하면 외관상 나이가 더 들어 보인다’는 말이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미국 성형외과학회 박사팀은 186쌍의 일란성 쌍둥이의 사진과 이들의 사연을 입수한 뒤, 사람들에게 사진을 보여 주며 두 쌍둥이의 나이 차이를 추측하도록 시켰다.

그러자 사람들은 쌍둥이 중 이혼을 경험한 쪽의 나이를, 현재 결혼 상태거나 독신 또는 배우자를 잃은 쪽보다 두 살 더 많게 봤다. 우울증으로 항우울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도 훨씬 더 늙게 봤는데 항우울제는 얼굴 근육을 지속적으로 이완시키기 때문이다.
또한 비만도 얼굴 나이에 영향을 미친다고 조사됐다. 40대 미만 쌍둥이 형제에서는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쪽이 더 나이 들어 보인 반면, 40대 이상 쌍둥이에선 뚱뚱한 쪽이 더 젊어 보이는 것으로 파악됐다. 따라서 연구진은 젊어 보이기 위해 40대 이후의 지나친 체중감량은 얼굴나이만 기준으로 한다면 별로 이롭지 않을 수 있다고 결론 내렸다.

연구팀은 보통 일란성 쌍둥이는 유전적으로 100% 동일하기에 노화현상 역시 똑같이 일어나도록 설정돼 있지만 실생활 경험에 따라 특히 타인이 인지하는 ‘얼굴나이’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노화의 원인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큰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아이디피부과 한은천 원장(피부과전문의)은 “이 실험은 크게 두 가지로 해석될 수 있는데 하나는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피부노화를 늦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체중조절 및 얼굴근육이나 피하지방을 늘리거나 줄이는 전문적인 시술을 통해 동안이 될 수 있으며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최적화된 시술에는 ‘필쎄라’가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울쎄라와 필러 시술을 결합한 필쎄라는 주름제거나 탄력 개선과 함께 심술살(처진 볼살), 이중턱, 팔자주름, 눈가주름이나 눈 밑 꺼진 부분 등을 필러로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워준다. 이를 통해 얼굴 전체적으로 더욱 생기 넘치고 입체감 있는 동안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어 빠른 외모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필쎄라 시술 시 사용되는 울쎄라는 기존 울쎄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울쎄라쿼트로로 이는 피부 속 가장 깊은 곳인 근막층까지 에너지가 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한다. 기존 시술보다 빠른 효과와 오랜 지속력은 물론 피부톤 개선 효과도 탁월해 효과가 있다.

울쎄라쿼트로는 돋보기로 햇빛을 모으면 강력한 열이 발생하는 것처럼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모아 생기는 고열로 조직을 응고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로써 기존 레이저 장비가 도달하지 못해 안면거상술로만 가능했던 조직의 리프팅이 가능해 피부 속 가장 깊은 근막층부터 늘어진 근막을 수축시켜 탄력 없는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을 개선한다.

기존 울쎄라는 시술 1개월 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났으나 울쎄라쿼트로는 2주 후부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비용 면에서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부담이 적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흉터 걱정이 없고 시술시간은 30분 이내로 짧으며 평균 시술간격은 1~2년 정도다.

또한 초음파 영상장치를 통해 피부 속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시술 후 붉은 기운이나 부기, 딱지가 없어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보통 피부탄력 저하로 볼살이 처져 심술보가 있거나 턱 아래 늘어진 이중턱, 턱선이 늘어져 얼굴이 커 보여 개선이 필요한 경우,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 적합한 시술이다.

시술효과를 보다 높이기 위해서는 울쎄라쿼트로와 피부표면을 조여 동안피부를 만드는 써마지CPT가 결합된 이중탄력 리프팅 시술인 울써마지를 병행하는 것도 도움된다.

한편 아이디피부과는 현재 6월 한 달간 여름휴가 맞이 필러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해당 이벤트 기간 중에는 필쎄라뿐 아니라 필요한 부위에 울쎄라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부분 울쎄라 또한 특별할인 항목에 포함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