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밭대, 대전 강소기업육성 위한 '기술사업화' 교육 실시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5-05-28 11:08 송고
최종인교수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강의 모습© News1
최종인교수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강의 모습© News1

한밭대 NBIT융합센터(센터장 이택영교수)와 대전지역특화산업인력양성센터(센터장 구본급교수)는 27~29일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대전 강소기업육성을 위한 기술사업화(TEC Algorithm)’ 교육을 실시한다.

기술사업화(TEC : Technology Entrepreneurship, Commercialization)란 확보된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장에 연결시키는 일련의 전 과정을 뜻한다.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적자원개발(HRD) 투자 확대를 유도하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중소기 재직자 30여명이 참석한다.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최종인, 창업학과 양영석 · 김명숙교수가 강의를 맡는다. 교육 내용은 아이디어 탐색 및 도출, 사업 타당성을 위한 정보수집 방법론, 시장우위 경쟁력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추정재무제표, 사업계획서 작성 등이다.

(주)예주식품 박희연대표는 “그동안 기술을 사업화하고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는 교육을 듣고 싶었다.  기본적인 이론부터 실습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이라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밭대 NBIT융합센터는 한밭대, 대전대, 배재대와 협력관계에 있는 가족회사 및 지역특화산업분야 기업의 특성화 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설립됐다.




pcs420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