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영상] 네팔 대지진 당시 영상 보니…사람도 새도 ‘아비규환’, 건물은 와르르

(서울=뉴스1) 한솔 인턴기자 | 2015-05-05 19:01 송고 | 2015-05-06 08:37 최종수정



지난달 25일 발생한 네팔 대지진 발생 당시 상황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에서 퍼지고 있다. 
미국 소셜미디어 전문 매체 매셔블은 은 지난달 30일 자사의 유튜브와 페이스북 계정에 '끔직한 지진이 네팔을 뒤흔드는 순간(Footage shows the moment the devastating quake shatters Nepal)'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네팔 카트만두 도심지역에서 도로가 갑자기 흔들리자 도로 한가운데의 조각상이 무너지고 사람들이 당황하며 도망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차들도 흔들리며 도로는 마비되고, 엄청난 먼지와 함께 건물도 휘청거리다 와르르 무너진다. 시민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 차에 오르거나 우왕좌왕하는 모습이다.  또 수백마리의 새들은 지진 상황을 직감한 듯  하늘을 어지럽게 날아다닌다.

AFP통신에 따르면 네팔 국가재난대응센터는 5일(현지시간) 집계된 사망자 수는 7557명이며, 부상자는 1만4536명이라고 밝혔다.





cheerfulsol@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