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野, 부패정권 비판 자격 없어"…'한명숙' 들어 역공모드

재보선 이틀 앞두고 보수층 결집 의도…"文, 이석기 특사도 해명해야"
공무원연금 개혁도 맹공…"공무원노조에 끌려가면 정당 존재 이유 없어"

(서울=뉴스1) 진성훈 기자, 김영신 기자 | 2015-04-27 11:36 송고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서청원 최고위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얼굴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5.4.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서청원 최고위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굳은 얼굴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5.4.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새누리당은 4·29 재보궐선거를 이틀 앞둔 27일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파문에 따른 자숙모드를 유지하면서도 옛 통합진보당의 이석기 전 의원 사면, 재판 중인 한명숙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사건 등을 들어 야당을 매섭게 몰아붙였다.

선거가 막바지에 이른 상황에서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초박빙으로 전개되면서 보수 지지층의 결집 필요성을 감안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새누리당은 아울러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한 야당의 결단을 거듭 촉구, 새정치연합을 반(反)개혁 세력으로 규정하는 데 주력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성완종 파문과 관련한 야당의 공세를 두고 "새정치연합에게 과정 부정부패로 우리를 비판할 자격이 있는가 하는 것을 다시 한번 문제제기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당의 송광호 의원은 6500만원을 수수했다고 1심 판결도 전에 첫번째 공판에서 법정구속이 됐다"며 반면 "한명숙 전 총리는 9억원을 받고 2심 판결이 (유죄로) 났는데도 현재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또 "새누리당은 기소만 되면 당원권 정지를 시키고 있다. 송광호 조현룡 박상은 의원은 현재 당원권 정지 상태에 있다"며 "새정치연합은 징역 2년형을 선고받은 한명숙 의원을 당원권 정지를 하고 있는지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김 대표는 아울러 2013년 9월 2심 판결 이후 아직까지 대법원 판결이 나오지 않아 의원직이 유지되고 있는 데 대해 "대법원 원장에게 묻겠다"며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대법원장은 답변해주시길 바란다"고도 말했다.

이군현 사무총장도 "새정치연합의 3선 의원이자 전직 국무총리, 당대표까지 지낸 한명숙 의원은 2007년 당시 대선후보 경선을 앞두고 불법 정치자금 9억원을 수수했다고 2013년 9월 2심에서 징역2년, 추징금 8억여원을 선고받고도 법정구속되지도 않고 19대 임기 절반 가까운 1년7개월동안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사무총장은 "한국갤럽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야당 정치인도 성완종 전 의원에게 금품 제공을 받았을 거라 답변했다고 한다"며 "그런데도 새정치연합은 아주 깨끗하고 성완종 리스트와는 무관한듯 오로지 4·29 재보선용 정치공세에만 몰두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과연 부정부패를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와 함께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를 향해 "문 대표는 4·29 재보선용 부패정권 심판을 말하기 전에 성완종·이석기 특별사면부터 해명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석기 전 의원은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2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았고 역시나 대법원에 상고했다가 포기한 이후 2003년 8월 5개월 만에 사면되어서 가석방됐다"며 "당시 광복절 특사 대상자 15여만명 중에서 유일한 공안사범이었다고 한다. 문재인 민정수석-강금실 법무부장관 시절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2년 후에 다시 2005년 8월에 복권되었는데 이 당시 민정수석이 문재인, 법무부 장관이 천정배였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와 관련해서도 야당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김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문 대표는 참여정부 시절 공무원연금 개혁을 성공하지 못하고 미뤄놓은 원죄가 있는 만큼 지금이라도 개혁에 적극 협조하고 결단을 하라"며 "여야가 약속한 5월 2일까지 밤을 새워서라도 공무원연금 특위에서 개혁안을 반드시 의결해 국민 걱정을 덜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야당은 공무원연금 개혁은 미적거리면서 틈만나면 '서민 증세'를 한다고 얘기한다"며 "공무원연금 개혁을 미루는 것이야말로 국민에게 증세를 넘어 세금폭탄을 안기는 것임을 명심해야한다"고 했다.

유 원내대표도 "이해당사자의 얘기를 충분히 들었기 때문에 문 대표 등 야당 지도부의 결단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며 "공무원노조가 원하는 숫자와 조건을 조금도 바꾸지 않고 그대로 끌려간다면 야당은 정당으로서 존재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서청원 최고위원은 최근 한일의원연맹 여야 의원들과의 회동을 언급하면서 "야당의 최고 지도자 한 분이 그 자리에 참석했던 공무원연금 특위 주호영 위원장(새누리당)에게 '주 위원장, 이번에 여러가지 무거운 정치 분위기 속이지만 정치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는 꼭 통과돼야 합니다' 이렇게 얘기하는 것을 제가 들었다"며 "야당의 분위기도 그렇다는 걸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서 최고위원이 언급한 야당 의원은 문희상 전 비상대책위원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true@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