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창호, "NLL대화록 무죄, 새누리당 법의 심판 받아야"

(성남=뉴스1) 최대호 기자 | 2015-02-08 13:29 송고

4·29 국회의원 보궐선거 성남중원 새정치민주연합 김창호 예비후보는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삭제 관련 재판부의 무죄 선고와 관련 "이제 심판은 새누리당이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노무현 정부시절 국정홍보처장을 역임했던 김 예비후보는 8일 논평을 내고 "NLL(서해북방한계선) 포기는 물론 대화록 폐기도 없었다는 점이 밝혀졌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0부(부장판사 이동근)는 지난 6일,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삭제한 혐의로 기소된 백 전실장과 조 전비서관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문제가 된 대화록 파일은 대통령기록물이라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무죄 판결은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을 위한 전직 대통령의 헌신을 날조하고 왜곡해 정략적으로 활용한 행태가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럼에도 검찰은 공소장까지 변경해가며 '노 대통령이 NLL 포기 발언을 감추기 위해 대화록 삭제 지시를 내렸다'는 주장을 고집하는 등 노 대통령을 끊임없이 깎아내리고 모욕하는 식의 파렴치한 주장을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작 대화록을 불법 유출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정문헌, 서상기 의원, 권영세 주중대사, 남재준 전 국정원장 등에 대해서는 무혐의 처분을 내리거나 약식 기소로 처리했다"며 "이는 검찰의 정치적 편파수준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라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제 집권여당과 정치검찰에 거짓과 허위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이는 진실과 정의의 사필귀정"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sun07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