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설 연휴, 감쪽같이 예뻐지는 방법은?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2-04 13:52 송고
사진제공=아이디피부과 © News1


설 연휴가 있는 2월을 맞아 연휴기간 동안 예뻐지려는 여성들로 인해 피부과와 성형외과가 붐비고 있다. 5일에서 최장 10일까지 쉴 수 있어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술 같은 안면윤곽수술까지도 가능하지만 연휴가 끝난 후 회복을 다 마치고 감쪽같이 자연스러워진 외모로 출근하고 싶다면 ‘쁘띠성형’이 가장 적합하다.
피부과 전문의 김민주 원장(아이디피부과)은 “쁘띠성형은 단순히 주름이나 노화가 진행된 한두 곳만 개선해 주는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필러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얼굴 전체를 디자인해 안면윤곽수술을 받은 것처럼 어리고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필러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성형한 것 같은 효과를 내는 ‘디자인필러’는 시술 부위가 광범위하다. 앞턱부위에 주입해 V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꺼진 이마나 볼 부위에 주입해 입체감 있는 옆모습을 만들 수도 있다. 옆 광대가 발달했다면 관자놀이에 주입해 얼굴선을 굴곡 없이 만들기도 한다. 

이마주름, 입가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에 다양한 주름 사이에 채워 팽팽한 피부결을 만드는데도 도움을 준다.

시술부위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하게 되고, 주입하는 필러 종류나 환자의 피부상태, 부위에 따라 달라진다. 즉, 환자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얼굴모양, 이목구비, 노화정도, 콤플렉스 부위 등에 따라 맞춤시술이 가능한 것이다.
김민주 원장(아이디피부과)은 “디자인필러는 성형수술처럼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되지는 않지만 수술하지 않고 짧은 시일 내에 가장 자연스럽게 아름다워질 수 있는 시술이다”라고 말하며 “최소한의 기간으로 안면윤곽수술과 지방이식을 동시에 한 것처럼 갸름하고 입체적인 얼굴형과 동안을 기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단, 부위별로 필러의 적정 주입량을 판단하고 각각의 얼굴형과 부위에 맞는 최적의 필러 디자인을 하는 데에는 시술자의 경험과 실력, 여기에 남다른 미적 감각까지 요구되므로 섣부른 결정은 독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쁘띠성형을 결심하여 이번 설 연휴에 디자인 필러 시술을 고려 중이라면 충분한 검토와 함께 병원 선택에 보다 신중이 요구된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