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종현, 자작곡 '데자-부' 선공개 '자이언티와 공동 작업'

(서울=뉴스1스포츠) 권수빈 기자 | 2015-01-06 09:05 송고

솔로로 변신한 종현이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데자-부(Déjà-Boo)'를 선공개한다.

오는 7일 선공개되는 종현의 자작곡 '데자-부(Déjà-Boo)'는 레트로 느낌이 물씬 나는 신디사이저의 컴핑(Comping: 화성을 리듬감 있게 표현하는 주법) 연주와 펑키한 리듬의 베이스가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 곡이다. 힙합 뮤지션 자이언티가 공동 작곡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종현은 '줄리엣', '늘 그 자리에', '스포일러', '너와 나의 거리' 등 샤이니의 각종 히트곡과 앨범 수록곡 작사 및 아이유 '우울시계' 등 작사∙작곡에 직접 참여해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다. 새로운 자작곡 '데자-부(Déjà-Boo)' 역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샤이니 종현이 솔로 앨범 발표에 앞서 자작곡을 선공개한다. © News1스포츠 / SM엔터테인먼트

종현은 앨범 발표를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윤하, 휘성, 아이언, 자이언티 등 첫 솔로 앨범에 콜라보레이션한 뮤지션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앨범 활동에 앞서 그는 오는 8일 오후 7시 서울 강남 삼성동에 위치한 SMTOWN 코엑스아티움에서 첫 솔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베이스 오브 종현'(BASE of JONGHYUN)을 열고 타이틀 곡을 비롯한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종현은 오는 9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곡 음원과 음반은 오는 12일 발매된다.


ppb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