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준호 "코코엔터 공동대표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 공식 입장(전문)

(서울=뉴스1스포츠) 장아름 기자 | 2014-12-18 20:12 송고
개그맨 김준호가 대표로 있는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김우종이 거액 횡령 후 잠적한 가운데 김준호가 공식 입장을 전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코코엔터테인먼트 및 CEO인 김우종 대표 횡령 및 잠적에 관련한 추측성 보도 등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와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이어 "코코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측은 코코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해 
CEO 인 김우종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했고, 김우종 대표의 수년간 수억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개그맨 김준호가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의 횡령 사실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 News1 DB
개그맨 김준호가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의 횡령 사실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 News1 DB



또 "김우종 대표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하여 해외 도주 했고,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앞서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김씨는 코코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코코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제시카키친 대표를 겸임했다. 그는 최근 제시카키친이 실적 악화로 폐업하고 임금 체불과 납품 업체 대금 미납 등으로 압박을 받자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파산 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코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최근 코코엔터테인먼트 및 CEO인 김우종 대표 횡령 및 잠적에 관련한 추측성 보도 등에 대한 정확한 사실 관계,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측은 코코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여 CEO 인 김우종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하였고, 김우종 대표의 수년간 수억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하였습니다.

김우종 대표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하여 해외 도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이후 주요 주주들과 계열사 및 직원, 연기자들에 대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끝)


aluem_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