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여성 임원들이 말하는 갈등 관리 해법은?

여성가족부, 제12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오후 4시 JW메리어트호텔 개최

(서울=뉴스1) 염지은 기자 | 2014-11-20 09:04 송고 | 2014-11-20 09:14 최종수정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WIN) 주관으로 여성 임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재직 여성들과 함께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제12회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를 20일 오후 4시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다.   

차세대 여성리더 콘퍼런스는 기업 내 여성 관리자 비율이 저조한 우리나라 현실에서 이미 유리 천장을 깬 여성 리더들이 현장에서 쌓은 소중한 경험을 차세대 여성 리더에게 전수하고 여성의 고위직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연 2회씩 개최되고 있다.

올해 콘퍼런스는 '갈등 관리'를 주제로 기조연설과 그룹 멘토링이 진행돼 차세대 여성 리더의 시야를 넓히고 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여가부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기업 여성임원과 관리자 50명의 멘토와 기업과 공공기관 재직 여성 200명이 멘티로 참여할 예정이다. 

변대규 휴맥스 대표이사는 기조연설에서 CEO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중간관리자급의 여성 리더들이 고위 임원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갈등 관리 능력, 의제 설정 및 목표 달성 역량, 기업 전략에 대한 이해의 중요성 등에 대해 역설한다.
이어 조선경 한국딜로이트 코칭센터장의 진행으로 과업 갈등과 관계 갈등 등 조직에서 발생하는 구체적인 갈등과 그 관리법에 대한 차세대 여성 리더와 여성임원 멘토의 그룹 멘토링 결과가 발표된다. 

또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에 참여한 후 선배 여성으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고 지속적인 멘토링으로 커리어 개발에 힘써 실제 리더로 성장한 여성들의 사례도 발표될 예정이다.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은 "사회 통합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서 여성 인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여성가족부는 미래 여성인재 아카데미를 운영해 여성 중간관리자의 역량강화를 아낌없이 지원하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보다 적극적인 여성의 고용 유지 정책을 추진하는 등 여성이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한 기반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12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참석 주요 여성 임원. © News1
제12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참석 주요 여성 임원. © News1



senajy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