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故 신해철, 내달 1일 국과수 통해 부검 실시

(서울=뉴스1스포츠) 윤한슬 기자 | 2014-10-31 17:17 송고 | 2014-10-31 17:31 최종수정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 측이 고(故) 신해철의 시신을 부검한다고 밝혔다. 

국과수 한 관계자는 31일 “유족이 아닌 송파경찰서의 의뢰를 받아 내달 1일 부검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의료 사고와 연관이 있을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다. 부검은 물론 의료 기록도 종합적으로 검토하게 되면 최장 50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7일 세상을 떠난 고 신해철의 시신이 오는 1일 부검된다. © <span>사진공동취재단</span>
지난 27일 세상을 떠난 고 신해철의 시신이 오는 1일 부검된다. © 사진공동취재단


앞서 고인의 유가족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추모공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히며 화장식을 취소했다. 이후 고 신해철의 부인 윤씨는 이날 오후 서울 송파경찰서에 “S병원 측의 과실치사 여부를 수사해달라”고 고소장을 접수했다.
한편 신해철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S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 후 지속적인 가슴과 복부 통증으로 입, 퇴원을 반복하던 중 지난 22일 병실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채 발견됐다. 이에 대해 유족 측은 병원에서 예정된 수술 외에 위 축소술을 진행했다며 해당 병원에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임을 주장해왔다.


hs0514@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