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北 "삐라 살포는 사실상 선전포고"…압박 강화

조국통일연구원 백서 "역사적으로 南 정부 주도로 진행...걷어치워야"

(서울=뉴스1) 서재준 기자 | 2014-10-24 14:52 송고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와 회원 등이 지난 10일 오전 경기도 파주 통일동산 주차장에서 대북전단 살포를 준비하고 있다. 2014.10.10/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자유북한운동연합 박상학 대표와 회원 등이 지난 10일 오전 경기도 파주 통일동산 주차장에서 대북전단 살포를 준비하고 있다. 2014.10.10/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북한은 25일로 예정된 우리 측 민간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해 24일 “사실상의 선전포고”라고 비난했다.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조국통일연구원의 백서를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도 국가의 최고존엄과 체제를 악랄하게 모독 중상하는 삐라들이 매일 같이 뿌려지고 이로 인해 총격전까지 벌어지는 곳은 없다"며 "삐라살포 광란의 범죄적 진상을 까밝히기 위해 이 백서를 발표한다"고 말했다.
백서는 "미국과 우리 측이 6·25 전쟁 당시에만 40억여 장에 이르는 전단을 살포했으며 70년대에는 '삐라풍선작전'을, 80년대는 군에 심리전단 부대를 창설해 대북 전단 살포를 진행해왔다"고 비난했다.

또 "이명박 정부 당시 남측 군대가 보유한 삐라 원고가 1300개였다고 한다"며 대북 전단 살포가 우리 측의 정부 주도로 진행된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특히 "괴뢰패당은 인간쓰레기들에게 삐라살포용 풍선에 설치할 위성항법장치와 바람방향, 속도에 따라 기구를 조절하는 프로그람과 우리 측 후방지역까지 전자삐라를 전송할 수 있는 무선자료 전송체계 기술을 개발하여 무상으로 대주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백서는 "괴뢰당국이 반공화국 삐라 살포 망동에 대해 '제지시킬 법적근거나 관련규정이 없다'고 하는 것은 파렴치한 궤변"이라고 주장했다.

백서는 이어 "온갖 허위와 날조로 우리의 최고존엄과 체제를 극렬하게 모독 중상하는 것은 사실상 선전포고"라며 "반공화국 모략 소동이 초래할 파국적 후과를 똑바로 보고 수치스러운 삐라살포 망동을 당장 걷어치워야 한다"고 경고했다.




seojiba@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