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를 낳아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서울시, UCC공모 수상작 선정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2014-10-10 11:08 송고
서울시가 실시한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아기를 만나 가장 행복했던 순간 베스트 10'의 한 장면.(서울시 제공)© News1

서울시는 출산장려를 위해 실시한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 수상작 10편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웹툰 등  52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 입선 4개 등 총 10개의 수상작을 결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아이가 행복을 준 10가지 순간을 보여주는 ‘아기를 만나 가장 행복했던 순간 베스트10’ (은평품앗이육아 아이엄마 7명)이 선정됐다.   

이밖에 장애아동을 입양해 사랑으로 기르는 내용을 담은 ‘아주 특별한 가족을 소개합니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형제자매의 소중함을  표현한 ‘선물’, 엄마가 되는 과정에서의 진솔한 느낌을 담은 웹툰 ‘엄마연습’ 등의 다양한 작품이 있다.

수상작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서울시 보육포털    (http://iseoul.seoul.go.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7일까지는 서울시 시민청 시티갤러리에서 대형화면을 통해 연속 상영될 예정이다. 수상 작품 모음집 CD 100부도 수상자와 각 자치구와 유관기관에 배포한다.

시상식은 31일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성은희 서울시 출산육아담당관은 "이번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공모전’은 저출산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아이의 소중함을 새롭게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nevermin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