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정보화진흥원, '시니어 IT 일자리 사례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1) 박창욱 기자 | 2014-09-30 15:21 송고
© News1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55세 이상의 고령층을 대상으로 IT를 활용한 창업 및 취업 사례를 발굴하는 '시니어 IT 일자리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꽃보다 디지털 할배·할매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령층의 급격한 증가를 맞아 지식 기반의 창조경제형 고령층 일자리 관련 인식 개선과 고령층의 IT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고령층의 경험과 지식에 IT를 접목하여 노인 일자리·베이비부머 사회공헌 일자리 사업 등에 참여하거나 창업·취업·자영업 등으로 활용한 사례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27일까지이며, 참여 신청자는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itstudy.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smart.senior.2014@gmail.com) 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초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중순 개최 예정인 ‘2014 디지털 에이징 페스티벌’에서 개최된다. 장광수 정보화진흥원장은 "세계에서 가장 빨리 진행되는 우리나라의 심각한 고령화 문제를 극복하는 방안의 하나는 고령층을 IT를 활용하여 일자리 참여 등 생산적인 자원화하는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령층 IT 일자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up@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