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화보]국제패트롤잼버리대회 상주서 개막

(대구ㆍ경북=뉴스1) 채봉완 | 2014-08-02 00:18 송고
1일 열린 국제패트롤잼버리대회 환영행사에서 경북도립국악단이 '화랑무'를 선보이고 있다/© News1채봉완기자
1일 국제패트롤잼버리대회 개막식에서 함종현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가 아이돌 그룹 '크레용팝'에게 감사패와 액자를 전달하고 있다/© News1 채봉완기자
 1일 경북 상주 강창나루공원에서 개막된 국제패트롤 잼버리대회 개영식 환영행사에서 김광용 지사가 유창한 영어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News1 채봉완기자
1일 국제패트롤잼버리대회 환영리셉션에서 주낙영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News1 채봉완기자 제4회 국제패트롤잼버리대회가 경북 상주 강창나루공원서 1일 개막됐다.

6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대회는 미국·뉴질랜드·일본 등 45개국 8000여명의 스카우트 대원과 지도자가 참여해 우리 민족정신인 호연지기와 배려심을 익히게 된다.
대회를 주관하는 경북도와 상주시, 한국스카우트연맹은 행사 기간중 화랑무와 태권도 시범, 전통한복패션쇼 등 전통문화공연을 선보이며, 도내 주요 유적지를 탐방하며 과제를 수행하도록 하는 체험프로그램과 각종 이벤트가 열린다.

또 경북홍보관 등을 활용해 세계 청소년들에게 경북의 화랑·선비·호국 정신 등을 알릴 계획이다.

이 밖에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초청, 봉사활동을 펼치고, 다양한 끼와 재능을 보여주는 슈퍼스타J, 도전과 모험심을 배양하는 패러글라이딩, 인디언 생존캠프 등 30여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개막식 환영행사에서 김관용 지사는 원어민과 같은 유창한 영어를 구사해 눈길을 끌었다.    


chbw2712@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