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타짜2’ 김윤석, 8년만의 아귀 복귀 소감 “부담감 느꼈다”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07-29 15:41 송고
배우 김윤석이 29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타짜-신의 손"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News1

배우 김윤석이 8년 만에 아귀로 복귀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강형철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윤석 최승현 신세경 곽도원 유해진 이하늬 김인권 이경영 고수희 오정세 박효주 등은 29일 오전 서울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열린 영화' 타짜:신의 손(이하 '타짜2')'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김윤석은 "'타짜' 시리즈를 이어가야 할 사명감이 있다고 감독이 나를 꼬셨고 아귀가 '타짜2'에 나오지 않는다면 '타짜'는 당신 때문에 없어질 것이라는 말도 안 되는 협박으로 나를 꼬셨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김윤석은 "본론적으로 강형철 감독과 작업을 해보고 싶었다"며 "스스로도 굉장한 부담감을 가질 수밖에 없었는데 그것을 부담으로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나이도 들었고 젊었던 시절의 아귀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밝혔다.
 
또 김윤석은 "아귀도 나도 같이 나이가 들었으니까 냉혹한 승부, 면도날 위에 서 있는 순간들을 좀 더 여유 있게 바라볼 수 있는 모습으로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다"라고 전했다.
 
김윤석은 극 중 전설의 타짜 아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타짜2'는 삼촌 '고니'를 닮아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손재주와 승부욕을 보이던 '대길'이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타짜 세계에 겁 없이 뛰어들면서 목숨이 오가는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오는 9월 추석 개봉이다.
'타짜2'를 기다리는 누리꾼들은 "'타짜2' 기대된다", "'타짜2' 추석에 보러 가야지", "'타짜2' 이번에도 흥행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kwonsua@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