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일반

성재기, 강용석 NLL 발언에 "욕 좀 하겠다"

남성연대 대표, "포기 해석 어렵다" 발언 비난

(서울=뉴스1) 심희정 인턴기자 | 2013.07.05 05:19:06 송고
성재기 트위터. © News1



남성연대 성재기 상임대표가 강용석을 맹비난했다.


성재기는 5일 자신의 트위터(@sungjaegi)에 "강용석, 온나라가 욕할 때 나는 그를 변호했다. '썰전' 이철희 소장에게도 강용석은 인물이고 그의 실수를 옹호한 걸 후회하지 않는다고 말한적 있다. 그런데 이제는 후회한다, XXX아"라는 글을 게시했다.


그는 이어 "내 본분이 뭔데요? 왜 남성연대를 시작한줄 아세요? 1999년 군가산점폐지 때문입니다. 성평등 빌미로 국가안보 말아먹겠다 싶어서요. 인권을 위해서라도 국가안보가 우선이죠. 하물며 NLL입니다. 그것도 내가 개인적으로 기대했던 인물이고. 욕 좀 할게요"라고 덧붙였다.


성재기의 트위터 게시글은 강용석 변호사가 방송에서 "남북 대화록을 NLL 포기라고 해석하기는 어렵다"는 발언을 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강용석 변호사는 4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과 관련해 "NLL 대화록 전문을 보면 포기라고 해석하긴 어렵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성재기의 트위터를 접한 네티즌은 "성재기 실망이다", "강용석은 가면 갈수록 호감, 성재기는 가면 갈수록 비호감", "성재기, '내가 네 편 들어줬으면 너도 내 편해야지' 마인드인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까라면 까' 문화의 그늘…여군 하사 성폭력 피해
군내 피해자의 60%, 간부지만 '을'의 입장…상관에게 'NO'라고 말할 수 있는 구조 취약
국방부가 지난 27일 내놓은 성폭력 근절 종합대책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내용이 있다.권력형 성폭…
4·29 재보선, 여야 원외 거물들의 ···
4·29 재보궐선거를 한달 가량 앞두고 대중적 인지도를 가진 여야 거물급 원외(院外&···
9호선 2단계 연장개통 '지옥철' 악···
28일 첫 개통된 지하철 9호선 2단계 연장구간은 주말임에도 다른 노선보다 이용객들로&n···

많이 본 기사

유로 2016 예선서 폭죽맞은 러시아 골키퍼 기절
 러시아와 몬테네그로의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