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한길 후보측 "정책대의원 구성은 당권파의 꼼수"

(서울=뉴스1) 고유선 기자 | 2012-05-23 12:45 송고


민주통합당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에서 1인 2표를 행사하는 정책대의원 구성안에 김한길 후보측이 23일 이의를 제기했다.
김 후보측 정성호 대변인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정책대의원 5500여명 추가는 지역에서의 열세를 오로지 밀실과 야합의 정치 공학을 통해 만회하려는 이(李)-박(朴) 밀실담합에 기초한 당권파의 꼼수"라고 주장했다.

정 대변인은 "당헌에 따라 민주당 정책위원회와 정책협약을 맺은 한국노총에 정책대의원의 15%를 배분하는 데는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다만 정책위와 정책협약조차도 없고 민주당과 통합해 이미 당내로 진입한 '혁신과 통합'의 시민주권모임과 내가 꿈꾸는 나라 , 백만민란,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정치적 성향과 권력의 지향점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6개 단체에 전체 대의원의 15%인 2700여명 배정을 요구한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는 이해찬 후보와 가까운 시민단체측에 선거권을 배분함으로써 이 후보에게 유리한 선거구도를 짜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정 대변인은 "6개 단체는 이미 합당 절차를 거쳐 지역 당원으로 자연스럽게 배치됐고 조직을 대표하는 대부분의 인사들은 총선과정에서 공천을 받거나 비례대표 후보로 19대 국회에 진출한 당원들이다"라며 "이런 분들이 왜 특권과 특혜를 요구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당권레이스가 시작된 이 시점에서 정책대의원은 한국노총으로 국한해야 한다"며 "당원도 아닌 6개 단체 회원들을 당 대표 선거인단(전국대의원)에 포함시키려는 음모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ke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