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새정치聯 "3자협의체 제안 거절될 경우 끝까지 싸울 것" 결정

분리국감 자연 무산될 듯…"이완구 원내대표와 유가족 대표단의 오후 회동 지켜볼 것"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박상휘 기자 | 2014-08-25 14:16 송고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의원총회 정회 후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2014.8.25/뉴스1 © News1 박철중 기자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의원총회 정회 후 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2014.8.25/뉴스1 © News1 박철중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25일 의원총회를 열고 "3자 협의체 제안이 거절될 경우 끝까지 싸울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박범계 원내대변인이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진행중에 있는 비공개 의총 도중 국회 브리핑을 갖고 "우리는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와 유가족 대표단의 오후 회동을 지켜볼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변인은 "오늘 의총에서는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해 우리의 대응자세에 대한 반성과 새로운 모색도 있었다"며 "유가족 대표가 참여하는 3자협의체는 유가족의 동의와 사회적 공감을 얻는 방식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당 차원의 강력한 투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의총에서 "오늘까지 (새누리당의 답변을) 기다리겠다"며 "새누리당이 입법권 침해를 운운하며 3자 협의체를 받지 않으면 강도 높은 대여투쟁을 하겠다"고 말했다.
새정치연합이 의총을 계속 진행하고 이날 예정된 본회의는 열지 않기로 함에 따라 올해 처음 실시될 예정이던 국회의 분리 국감이 사실상 무산됐다.

박 원내대변인은 '국감은 어떻게 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국감은 지금 하지 않더라도 예전에 했던 10월 국감이 있다"며 "당장 내일부터 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선 3자 협의체 제안이 거절되면 끝까지 싸우겠다는 대답으로 대신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부터 4시간 걸쳐 진행된 의총에선 총 104명의 참석 의원들 중 27명이 발언을 했으며 현재는 정회 상태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세월호특별법 합의안의 잇단 추인 불발로 인해 자신의 거취 문제가 거론되고 있는 감안한 듯 "심려를 끼쳐서 송구하다"며 "걱정과 질책도 잘 알고 있다. 제가 모자란 탓"이라고 말했다.




pjy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