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세계 온라인쇼핑몰 '위해상품 판매 막는다'

대한상의와 신세계 계열 온라인쇼핑몰 판매차단시스템 구축합의

(서울=뉴스1) 박기락 기자 | 2014-04-22 01:29 송고
위해상품 차단 인증마크© News1

신세계 계열 온라인쇼핑몰에 방사능 오염식품, 유해 장난감, 멜라닌 과자 등 소비자 안전을 위협하는 위해상품의 유통을 차단하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신세계몰, 이마트몰은 22일 중구 신세계몰에서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인증식을 갖고 온라인쇼핑몰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을 구축키로 합의했다.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술표준원 등 정부 검사기관에서 판정한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의 전자상품정보 사이트 '코리안넷'(www.koreannet.or.kr)으로 전송하면 유통업체에 즉시 전달돼 판매를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인증획득으로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에서 앞으로 방사능 오염식품, 유해 장난감, 멜라민 과자 등 위해상품의 검색, 구매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신세계는 기존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모두에 위해상품 차단막을 구축해 자사 내 모든 유통망에서 위해상품 판매를 원천 차단할 수 있게 됐다.
김경종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장은 "대한상의는 2009년 5월부터 위해상품 판매차단시스템 구축에 앞장 서 왔고, 현재 38개 온·오프라인 유통사 4만5000여개 매장에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며 "향후 시스템을 전국의 모든 유통업체로 확산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