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미래부, SW전문 창업기획사 모집 공고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4-04-21 02:59 송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소프트웨어(SW) 분야의 우수한 창업 희망자를 발굴해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SW전문 창업기획사' 모집공고를 23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SW전문 창업기획사는 개발자 출신의 창업자가 겪는 법률, 재무회계, 마케팅 등의 애로 및 개발된 제품의 판매망 확보 등을 종합 지원해 성공적인 SW창업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에 시범적으로 KU디지털미디어랩 1개사를 선정해 6개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했다. 올해는 지난해에 선정된 KU디지털미디어랩 외에 3개의 창업기획사를 추가로 선정하고, 창업기획사별로 5개 내외의 창업팀을 지원함으로써 총 20여개의 창업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전문 분야별 SW 창업을 확대하기 위해 모바일SW, 임베디드SW 등으로 특화된 창업지원을 확대하고, 창업 경험이 풍부한 선도 SW벤처기업, SW수요기업, 민간투자기관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창업기획사들은 자율적으로 창업 희망자를 선발하고 SW개발비용(5000만원 이내), 창업 기반(사무실, 회의실 등), 사업타당성 분석, 멘토링, 투자유치 등을 지원한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5월22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nipa.kr)에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미래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신청한 기관들에 대한 현장 실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6월말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