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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119에 “구조작업 좀 빨리해주세요” 시민전화 이어져

[세월호 침몰] 상황실도 ‘비통’…장난전화는 없어
충북서도 문의 잇따라…

(충북·세종=뉴스1) 송근섭 기자 | 2014-04-19 01:17 송고

News1 D.B


세월호 침몰사고 구조작업에 전 국민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112·119 상황실에도 “구조작업을 서둘러 달라”는 시민들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19일 충북지방경찰청·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사고 발생 직후부터 하루에 수 건 씩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된 시민들의 문의가 잇따랐다.

충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에는 “왜 이렇게 구조작업이 더디냐”, “소방에서는 구조를 어떻게 하고 있는 것이냐”는 내용의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

충북경찰청 112 상황실에도 전화와 문자메세지를 통해 ‘세월호 탑승객들을 빨리 구조해달라’, ‘TV를 보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다. 최선을 다해달라’는 시민들의 요구가 하루에 2~3건 정도 접수됐다.

112·119는 전국 공통번호이지만 해당 지역 상황실로 연결된다. 이 같은 사정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이 경찰과 소방당국에 안타까움을 전하고자 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고 수습에 실제 투입되지 않는 충북지역 경찰·소방 상황실 직원들은 “현장에서 다들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말로 답할 수밖에 없다.

한 경찰 관계자는 “수많은 사건·사고를 접한 우리도 가슴이 미어지는데 주민들은 오죽하시겠느냐”며 “간간이 걸려오는 전화 속 목소리처럼 우리도 하루빨리 좋은 소식이 들려오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이번 사고와 관련, 도내 112·119 상황실에 장난·허위신고는 단 한 건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충북 119종합상황실에는 16일 925건·17일 1035건의 신고전화가 걸려왔지만 허위신고는 없었다.

충북경찰청 112상황실에도 지난 14일부터 5일간 6089건의 신고가 들어왔지만 장난·허위신고는 한 건도 접수되지 않았다.


songks85@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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