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삼호중공업, 플로팅도크 투입 "세월호 어렵지 않게 들어 올릴 것"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4-04-18 00:52 송고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인천을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825t급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이틀째인 17일 오전 사고해역에서 해군과 해양경찰 등이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News1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인양 작업에 '플로팅도크'가 투입된다.

현대삼호중공업은 17일 세월호 침몰 현장에 플로팅도크를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플로팅도크는 바다 위에 바지선을 띄운 뒤 이를 고정시켜 대형 선박을 건조하는 대형 구조물로, 흔히 '움직이는 조선소'라고 불린다.
대형 크레인이 동시에 작업한다 하더라도 인양작업까지 최소 2달 넘게 걸릴 것으로 예상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라 해양경찰은 현대삼호중공업에 플로팅도크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세월호의 길이가 146m, 폭이 22m라고 하는데 그 정도 크기의 선박은 플로팅도크로 어렵지 않게 들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8일 오전부터는 사고 현장에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지원하는 해상 크레인도 순차적으로 도착해 인양작업에 투입될 예정이다.

플로팅도크 지원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플로팅도크 빨리 사고 해역에 도착해야 한다", "플로팅도크건 뭐건 제발 생존자 수색이 진척됐으면 좋겠다", "플로팅도크 같은 장비가 있었으면 진작에 썼어야지", "플로팅도크 빨리 와라" 등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