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최경환 "野 기초 무공천 철회, 여야 반성하는 계기"

"선거룰을 새정치 절대 선인양 몰아갔던 점 반성해야"

(서울=뉴스1) 김승섭 기자, 김영신 기자 | 2014-04-11 00:28 송고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2014.4.10/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1일 새정치민주연합이 기초선거 무공천 방침을 철회한 것과 관련, "여야 모두 다소 무리했던 공약으로 국민들께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크게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양대정당이 한 정당은 공천을 하고 한 정당은 하지 않고 선거를 치르는 초유의 사태를 막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기초공천을 하지 않았을 때 예상되는 심각한 문제점을 알고도 그것을 강행할 수 없었다는 점을 국민여러분께서는 이해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그러나 다음 선거에서도 이런 논란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기초선거 제도의 불합리한 점이 있다면 고쳐나가는 노력을 해야할 것"이라고 했다.

최 원내대표는 "물론 기초선거 무공천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은 분명히 새누리당에게도 큰 책임이 있다"며 "하지만 야당은 선거룰을 새정치의 절대 선, 절대 가치인양 국회를 소용돌이로 몰아갔던 점을 분명히 반성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표는 "새정치의 명분이 돼야할 것은 민생과 국익이지 그 무엇보다도 다른 가치가 우선할 수 없다"며 "기초연금법을 비롯한 복지3법, 핵테러방지법, 개인정보보호법이 새정치의 본질이라는 점을 야당은 이해해주시길 바라고 야당은 민생과 안보가 지켜야할 가치라고 생각한다면 4월 국회에서만은 발목 잡힌 민생·안보·국익 법안 처리에 반드시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cunja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