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 13선 "천변만화 그 자체네"

(서울=뉴스1) 온라인팀 | 2013-12-28 23:04 송고
가장 놀라운 지구사진(NASA. 온라인커뮤니티)© News1


알래스카에서 칠레까지. 그림같은 절경부터 참혹한 재난까지.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 13선, 정말 놀랍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최근 올해 우주에서 촬영한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들을 모아 나사 지구관측소(EO)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고 27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이 보도했다.

여기에는 지난해 촬영됐지만 올해 공개된 일부 장면부터 불과 몇주 전 촬영된 새로운 섬까지 다양한 장면이 등장한다.

특히 세계 오대호 중 하나인 미 미시간호(湖) 북부 지역 모습부터 한 폭의 자연화를 연상케 하는 미 알래스카 파블로프 화산 모습까지 지구의 가장 웅장한 풍경들이 시선을 사로 잡는다.
올 하반기 필리핀을 강타한 태풍 하이예, 지난 6월 미국 오클라호마 무어 토네이도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모습 등 세계인들을 근심으로 몰아 넣은 재난 장면도 등장한다.

또 호주의 프린세스 샬럿 만부터 미 네바다주(州) 리노의 화려한 도시 야경까지 우리 지구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일부 경치를 포함한다.

아울러 나사는 미 알래스카의 맑은 날의 모습, 사쿠라지마 화산, 미 캘리포니아 해안, 미 알래스카 파블로프 화산, 태평양 소코로 섬 인근 상공 카르만 와류, 호주 그레이트샌디사막, 페루 아마존 살림 벌채 현장, 칠레 파타고니아에 있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 등 전 세계 각지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같은 소식에 네티즌들은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 13, 아아 여행가고 싶어라"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 13, 재난 장면까지 대박이다" "가장 놀라운 지구 사진 13, 한 해를 정리하는 의미인가?" 등의 반응을 드러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